본문 바로가기
경제공부/부동산

서울시, 모아타운 대상지 26곳 추가 선정

by Jk9910 2022. 10. 21.

 22년 10월 21일 서울시는 모아타운 대상지 26개소를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서울 시내 모아타운 선정 지역은 총 64개소가 되었다.

22년 하반기 모아타운 대상지 선정 지역 리스트 사진
22년 하반기 모아타운 대상지 선정 결과

 

 금번 대상지 선정평가는 공모 시 공고된 대상지 선정 기준에 따른 평가점수와 관련 부서 협의, 주민 동향 파악, 현장 확인 내용을 중심으로 검토하였고 특히 안전에 취약한 반지하 건축물 비율, 상습침수지역 등 상황을 최우선 고려했다. 

 

 그리고 서울시는 이번에 선정되지 않은 지역에 대해서는 향후 주민 갈등 및 투기 우려 해소, 주민 참여도가 높을 경우, 차외 공모에 재신청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정비사업에 대한 기대심리로 지분 쪼개기 등의 투기세력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강력한 투기방지대책도 마련했다. 대상지로 선정된 지역뿐만 아니라 선정되지 않은 지역까지 모두 2022년 10월 27일을 권리산정 기준일로 지정 고시한다.

 

 권리산정 기준일까지 착공신고를 얻지 못한 사업의 토지 소유자는 추후 해당 필지에서 모아주택이 시행될 경우 현금청산 대상자가 되며 권리산정 기준일까지 착공신고를 얻은 경우라도 개별 모아주택의 조합설립인가 전까지 소유권을 확보해야 분양대상이 될 수 있다. 추가로 권리산정 기준일로부터 2년 내 모아타운이 지정되지 않거나 모아타운 계획 수립 지역에서 제외되는 필지는 권리산정 기준일이 자동 실효된다.

 

보도자료

댓글